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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Facto-Standard IT
GoF 디자인 패턴 본문
에리히 감마 Erich Gamma
리차드 헬름 Richard Helm
랄프 존슨 Ralph Johnson
존 블리시디스 John Vlissides
생성 패턴 |
구조 패턴 |
행위 패턴 |
추상 팩토리 (Abstract Factory) |
어댑터 (Adapter) |
책임 연쇄 (Chain of Responsibility) |
빌더 (Builder) |
브리지 (Bridge) |
커맨드 (Command) |
팩토리 메서드 (Factory Method) |
컴퍼지트 (Composite) |
인터프리터 (Interpreter) |
프로토타입 (Prototype) |
데커레이터 (Decorator) |
아이터레이터 (Iterator) |
싱글턴 (Singleton) |
퍼사드 (Facade) |
미디에이터 (Mediator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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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라이웨이트 (Flyweight) |
메멘토 (Memento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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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록시 (Proxy) |
옵저버 (Observer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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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테이트 (State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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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트레티지 (Strategy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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템플릿 메서드 (Template Method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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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지터 (Visitor) |
생성 패턴 -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.
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.
구조 패턴 -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.
예를 들어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닌 2개의 객체를 묶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거나 객체들을 서로 묶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패턴.
행위 패턴 -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.
한 객체가 혼자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여러 개의 객체로 어떻게 분배하는지, 또 그렇게 하면서도 객체 사이의 결합도를 최소화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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